동원F&B,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으로 반려견 습식시장 진출
동원F&B,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으로 반려견 습식시장 진출
  • 한상윤 기자
  • 승인 2020.05.2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원헬스=한상윤 기자]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의 펫푸드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미국사료관리협회(AAFCO:The Association of American Feed Control Officials) 기준으로 설계한 반려견용 주식 습식사료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 3종(퍼피, 어덜트, 시니어)을 출시하고 반려견 습식시장에 진출했다.

미국사료관리협회는 펫푸드에 대한 표기법, 원재료, 영양성분 등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기관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가이드라인을 참고할 만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미국사료관리협회가 제시하는 반려견용 주식 습식사료의 가이드라인은 40여개 항목에 달할 정도로 까다롭다. 이를 충족하는 제품은 균형 잡힌 주식 사료로서 해당 제품을 매일 주식으로 먹여도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미국사료관리협회의 기준에 충족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치밀한 연구개발과 반복적인 실험 등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된다. 

동원F&B가 출시한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 3종은 돼지 간, 닭고기를 주원료로 사람이 먹을 수 있는 ‘휴먼 그레이드’ 등급으로 만든 습식 펫푸드다. 돼지 간은 동원그룹 계열사인 동원홈푸드의 금천미트에서 직접 관리한 양질의 부위만 사용했으며 비타민A가 풍부해 눈물 자국 제거 등 반려견의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원료 성분과 함량을 달리해 퍼피(1세 이하), 어덜트(1세 이상), 시니어(7세 이상) 등 연령별 3종으로 출시했으며 각각 연령대별 반려견에게 좋은 참치, L-테아닌, 홍삼을 부재료로 넣었다. 동원F&B가 직접 개발한 ‘동원비타민미네랄믹스’도 넣어 무기질 영양 함량도 늘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