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한돈 사회공헌허브 '한돈뱅크' 오픈
한돈자조금, 한돈 사회공헌허브 '한돈뱅크' 오픈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2.02.23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부터 한돈뱅크 인증샷 이벤트 진행

 

한돈뱅크 홈페이지(왼쪽), 국민 참여 해피빈 캠페인 페이지 홈 화면​
한돈뱅크 홈페이지(왼쪽)와 국민 참여 해피빈 캠페인 페이지 홈 화면​

[데일리원헬스=박진영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세계적인 화두로 떠오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발맞춰 한돈농가 및 국민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한돈산업을 만들어가기 위한 ‘한돈뱅크'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한돈뱅크는 한돈자조금의 사회공헌 히스토리를 통합한 디지털 아카이브로서, 그동안의 장학사업, 소외계층 지원사업, 군부대 나눔사업, 한돈농장 환경개선 프로젝트(아름다운 한돈농장 가꾸기) 등과 기부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지난 2013년부터 2021년까지 한돈자조금의 누적 기부액은 약 118억 원에 달한다. 서울,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등 전국 10개 지역별 나눔액, 한돈몰 제품 구매 시 구매금액의 2%가 적립된 사회공헌기금 등을 합한 금액이다. 향후에는 일반 국민도 직접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돈자조금은 한돈뱅크 출범과 더불어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국민 참여 캠페인을 전개한다. 해피빈 캠페인은 이용자들의 미션 참여와 댓글을 통해 기부금이 적립되며, 캠페인 모금액 전액은 명지복지재단 및 하당노인복지관에 기부된다. 

한돈 공식 페이스북 채널에서는 25일부터 3월 10일까지 ‘한돈뱅크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돈뱅크 웹사이트 방문 인증샷을 페이스북 댓글로 작성 시, 추첨을 통해 한돈몰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지속가능한 한돈산업의 발전을 위해 ESG 경영은 더 이상 선택의 문제가 아닌 필수"라며 "앞으로도 한돈뱅크를 통해 한돈인들의 사회적 공헌과 나눔 활동, 환경 개선에 역량을 결집시키고, 국민들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캠페인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