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고기’ 전국 중소형 마트에서 판매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고기’ 전국 중소형 마트에서 판매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2.01.11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고기 제품 8종

[데일리원헬스=박진영 기자]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농협하나로마트를 비롯해 전국 중소형 마트에서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고기 8종’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환경과 윤리를 중요시하는 이른바 ‘가치소비’ 문화가 확산하면서 친환경·동물복지 관련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하림은 대형마트 위주로 판매하던 동물복지 인증 닭고기 제품을 중소형 마트로 확대해 소비자 접점을 늘린다는 방침이다.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제품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동물복지·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친환경 농가에서 키운 닭을 사용한다. 이번에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자연실록 동물복지 통닭(1050g)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볶음탕용(10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4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3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봉(윗날개, 3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윙(아랫날개, 3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가슴살(4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안심(300g) 등 총 8종이다.

하림은 올해 ESG를 생활화하는 캠페인 ‘애쓰고(ESG), 애쓰지(ESG)’를 전개한다. 아울러 동물복지 농가와 긴밀히 협력해 사육 밀도를 낮춰 동물의 습성을 존중하고, 수질 및 토양 오염을 방지하는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설 계획이다.

하림 마케팅팀 담당자는 "지속 가능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계속 높아지고 있어 동물복지·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하림 닭고기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판매처를 늘려나가기로 했다"라며 "대형마트는 물론, 집에서 가까운 중소형 마트에서도 하림의 동물복지 제품을 만나 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