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폐기물 자원선별 스타트업 '에이트테크',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선정
AI 폐기물 자원선별 스타트업 '에이트테크',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선정
  • 김도연 기자
  • 승인 2023.05.24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트테크가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선정됐다. 박태형 에이트테크 대표(왼쪽)와 신용보증기금 관계자가 기념 촬영했다.

[데일리원헬스=김도연 기자] 인공지능(AI)기반 폐기물 자원선별 로봇 스타트업 '에이트테크'가 혁신 스타트업 보증지원 제도인 '퍼스트펭귄'에 선정되었다고 24일 밝혔다. 퍼스트펭귄은 경쟁력 있는 혁신 서비스와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해 성장을 지원하고 해외 시장 개척을 돕는 신용보증기금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지원 제도다.

에이트테크의 퍼스트펭귄 선정은 환경 보호와 기술 혁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의 결과다. 에이트테크는 퍼스트펭귄 선정으로 신용보증기금에서의 안정적인 자금 조달을 통한 리스크 완화로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의 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

박태형 에이트테크 대표는 "퍼스트펭귄 선정으로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환경을 얻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신용보증기금의 지원을 통해 글로벌 시장 개척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