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식용 종식 논의 지속된다...개 식용 종식 공감대는 형성돼
개 식용 종식 논의 지속된다...개 식용 종식 공감대는 형성돼
  • 송신욱 기자
  • 승인 2022.07.04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 식용 문제 논의를 위한 위원회, 개 식용 종식 이행 위한 실행방안 집중 논의하기로

[데일리원헬스=송신욱 기자] '개 식용 문제 논의를 위한 위원회'(이하 위원회, 위원장 정광호)가 개 식용 종식 시기과 종식 이행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향후 집중 논의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위원회는 지난달 29일 전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난해 12월 9일 이후 진행해온 개 식용 문제 해결을 위한 논의를 중간 정리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그 결과, 개 식용에 대해 아직 이견이 있는 상황인 만큼 종식 시기와 종식을 이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 등에 대해서 앞으로 집중 논의하기로 결정했다. 또, 개 식용 종식이 시대적 흐름이라는 공감대 아래, 개 식용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합의를 이루어내기 위해 위원회 운영을 지속하며, 위원회 운영 기한은 별도로 정하지 않기로 했다.

위원회는 그동안 17차례(전체회의 8회, 소위원회 9회) 걸쳐 회의를 개최했다. 초기에는 개 식용 문제에 대해 입장 차이가 컸으나, 개 사육 등 업계 현황조사, 개 식용 관련 국민인식조사, 개 식용 종식 관련 해외사례 및 위생적 문제 등에 관한 토론 등을 통해 개 식용 종식이 시대적 흐름이라는 인식에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자평했다.

정광호 위원장은 "개 식용 문제는 그동안 우리 사회의 오래된 갈등의 하나로 반드시 해결해야 할 중대 사안"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대화와 타협을 통해 합의를 도출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