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청년농업인 맞춤형 종합 정보 제공...‘똑똑! 청년농부’ 서비스 운영
농진청, 청년농업인 맞춤형 종합 정보 제공...‘똑똑! 청년농부’ 서비스 운영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12.29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똑똑! 청년농부' 누리집 화면

[데일리원헬스=박진영 기자] 농촌진흥청(청장 박병홍)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예비 청년농업인과 영농 정착 초기 및 독립 단계에 있는 청년농업인을 위한 종합 정보제공 서비스 '똑똑! 청년농부'를 시범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똑똑! 청년농부'는 청년농업인들이 ‘똑똑’ 노크(knock)하면 종합정보를 제공한다는 뜻과 동시에 ‘똑똑한 청년농부’라는 의미를 담았다.

똑똑! 청년농부 누리집은 정부‧관계기관, 지방자치단체의 청년농업인 대상 지원 사업, 교육정보, 창업정보, 농업정보 등을 한데 모아 제공한다.

‘맞춤정보’는 청년농업인 대상 정책·지원 사업, 교육과정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경영정보'에서는 월 기대소득과 재배를 희망하는 작목을 입력하면 재배면적과 경영비 세부 내역 등을 예상해 볼 수 있는 경영분석서비스를 제공한다. '궁금정보'에선  기술창업을 위한 재배기술, 세무, 법령, 금융 등에 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노형일 농촌진흥청 청년농업인육성팀장은 "시범 운영 기간 동안 방문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누리집의 내실을 기하고, 청년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정보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