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건강, 제일 큰 고민은 관절, 두 번째는 치아
반려동물 건강, 제일 큰 고민은 관절, 두 번째는 치아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6.07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그힐의 덴탈 껌 ‘위시츄’

[데일리원헬스=박진영 기자] 반려인들은 반려동물 관절 건강을 가장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위그힐'은 지난 4월 열린 '펫 페스티벌-멍냥 슈퍼마켓' 참석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설문조사 결과 관절 고민이 39.5%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어 ▲치아(16.7%) ▲소화 (9.9%) ▲피부와 눈물 자국(각각 9.3%) ▲알레르기(8.6%) 등이 뒤를 이었다.

슬개골 탈구, 관절 관련 질환은 흔하게 나타나지만, 초기에는 통증이 심하지 않고 강아지들의 숨기려는 본능 때문에 알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관절염이 진행되면 걷거나 움직일 때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배변, 산책 등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긴다. 관절 질환과 부상을 미리 인식하고 조기에 관리 또는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체중 관리, 운동, 산책, 보조제 등으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기호성 때문에 영양제를 먹이기 어려울 때는 영양 성분이 있는 간식으로 미리 관리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위그힐은 관절 고민을 위한 '관절튼튼 위시츄', 치아 집중 관리를 위한 '덴탈집중케어 위시츄', '눈물 자국&눈 건강 위시츄' 등 반려동물 건강을 위한 덴탈 껌 3종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위그힐 공식 홈페이지에 '첫 구매 100원'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